씹어먹는 C++ - <4 - 1. 이 세상은 객체로 이루어져 있다>
모두의 코드 씹어먹는 C++ - <4 - 1. 이 세상은 객체로 이루어져 있다> 작성일 : 2012-02-29 이 글은 84633 번 읽혔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도래객체란 무엇인가, 클래스란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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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도래
- 객체란 무엇인가, 클래스란 무엇인가
- 접근 지시자 (public, private)
체크포인트
- [정의]객체(instance)란, 변수들과 참고자료 들로 이루어진 소프트웨어 덩어리
- [용어]인스턴스 변수(instance variable), 인스턴스 메소드(instance method) 용어는 객체라는 틀에서 설명됨. 아래 그림에서 animal 은 인스턴스 라고할 수 있음.
- [특성] 안에 설정된 변수들은 캡슐화(Encapsulation)으로 밖에서 건들수없고 인스턴스 메소드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정의]객체를 만들기위한 도구로 클래스(class)가 사용되며 빵을 찍어내기위한 빵틀이다
- [용어] 멤버 변수(member variable), 멤버 함수(member function) 는 클래스안에 선언된 변수와 메소드라 함
- [특성] Private 에서 선언된 변수는 멤머 함수로인해서만 변경가능함, public이란 뜻은 외부에서 접근가능한것으로 보통 멤버 함수를 public안에 집어넣음. 모두 private에 집어넣는다면.. 외부(main)에서 접근할 수 가없는 무쓸모 빵틀.
객체(Object)는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할 대상이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설계도가 클래스(Class)이며, 이 설계도에 따라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된 실체가 인스턴스(Instance)이다.
객체(Object)는 현실의 대상(Object)과 비슷하여, 상태나 행동 등을 가지지만, 소프트웨어 관점에서는 그저 콘셉에 불과하다. 소프트웨어에서 객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콘셉 이상으로 많은 것들을 사고하여 구현해야 하므로, 이를 위한 설계도로 클래스를 작성한다. 설계도를 바탕으로 객체를 소프트웨어에 실체화 하면 그것이 인스턴스(Instance)가 되고, 이 과정을 인스턴스화(instantiation)라고 한다. 실체화된 인스턴스는 메모리에 할당된다.
코딩을 할 때, 클래스 생성에 따라 메모리에 할당된 객체인 인스턴스를 ‘객체’라고 부르는데, 틀린 말이 아니다.
인스턴스라고 부르면 더 정확하지만, 개념적으로 인스턴스는 객체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 https://valueelectronic.tistory.com/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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